커피빈코리아
모바일 앱 리뉴얼

커피빈코리아

모바일 앱 UI/UX 디자인

커피빈의 브랜드 포지션을 고려하고 기존 앱의 문제점을 분석하였습니다.
앱의 구조를 몇 번이고 다시 고민하며 사용자에게 쓸모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이라는 키워드 아래, 앱을 사용 할 때 마다
커피빈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외관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커피빈의 '프리미엄'을 나타낼 수 있도록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커피빈’이 갖는 브랜드 이미지와 품격이
앱 디자인에서도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중저가 경쟁사와의 디자인 접점을 최소화하여,
커피빈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외관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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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 HERITAGE

‘커피빈’이 갖는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와 1950년대부터 시작된 커피빈의 해리티지를 반영한 컬러를 계획하였습니다.
기존 앱의 화이트 톤을 다크 그레이로 변경함으로서 무게감을 주었고
커피빈의 메인컬러인 보라색의 채도와 색조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컬러 배색 가이드를 설정하였습니다.

내 손 안의 커피빈

신속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커피빈카드

미리 주문하고 받아가는

퍼플오더

상대방에게 앱이 없어도 가능한

선물하기

더욱 보기 쉬워진

커피빈멤버스

가장 중요한 기능인 커피빈카드와 퍼플카드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사용자의 행동 과정을 분석하여
주요 기능을 빠르게 실행 할 수 있도록
익스텐디드 방식의 메인화면 구조를 채택하였습니다.

새로운 커피빈앱의 새로운 기능

언제 어디서나, 미리 주문하고 받아가는
편리한 모바일 오더 서비스

"퍼플오더"

메뉴 먼저, 또는 매장 먼저. 원하는대로

특정 메뉴가 먹고싶다면 메뉴를 먼저 선택하거나,
주변의 매장을 우선 찾아보고 싶을 때는 매장을 먼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사용 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퍼플오더를 실행 한 후

메뉴를 선택하고

매장 찾은 다음

결제하면 끝!

또는,

매장 먼저 찾고

메뉴 선택하기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화면디자인과 UI설계. 모두 가능.


사용 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UI를 설계하였습니다.

주소 기반 모바일 오더 시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고려하며 UX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발생 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다각도로 생각해보면서 특수상황의 대처방법을 설정하였고
특히 퍼플오더와 관련한 경우의 수를 따져보며 주문이 가능한 경우와 아닌 경우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작성하였습니다.

DETAILS


디자인


APP 화면 디자인

관리자 페이지 화면 디자인



기획


APP UI / UX 구조설계 및 기획

관리자 페이지 UI / UX 구조설계 및 기획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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